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창원수근관증후군한의원 아픈 곳 돌봐드리며

언제나 진심의 건강을 위한 지름길로 2024. 8. 22. 10:06




손목이라는 부위는 삶을 살아가는 동안 알게 모르게 많은 움직임을 보이게 된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팔 그리고 손을 연결해 주는 부위이기 때문에 팔과 손을 이용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손목 또한 활성화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신체 부위가 그렇듯, 과도한 사용은 이내 다양한 질환이나 증상으로 연결이 될 수가 있었는데요. 이는 손목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논리라고 안내하였습니다.


손목질환이라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게 있을 것이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었는데요. 수근관증후군이라는 것은 이러한 손목터널증후군의 다른 말로 생각을 하시면 되겠고, 통증을 포함한 여러 증상을 낳으며 불편을 야기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아픔이 가시지 않은 채 지속되고 있는 중이라면 창원수근관증후군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셔서 관리받아 볼 수 있게 신경 쓰실 것을 당부 드렸습니다.



수근관이라는 것은 손목 안쪽에 정중신경이 지나가는 통로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목 터널이라고 불리우는 것이기도 했습니다. 사람의 신경이라는 것은 작은 압박이 가해지는 것만으로도 강한 불편을 야기할 수 있는 존재이므로, 각종 이유로 손목의 터널인 수근관이 해당 부분을 지나는 신경을 압박하게 된다면 삶의 질을 뚝 떨어트리는 수근관증후군으로 발전을 하면서 괴로움이 커지게 될 것이라고 예상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통증이라는 것 자테는 누구든지 겪을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다만 휴식을 취하고, 찜질을 한다거나 파스를 붙이는 식으로 나름 대로의 관리를 꾸준히 진행했음에도 불구, 계속해 아픔이 느껴지는 중이라면 창원후한의원으로 걸음을 하셔서 회복까지 도움받아 볼 수 있게 노력해 달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해당 질환은 아무래도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 취약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미용 일을 한다거나 사무직의 경우에도 바쁘게 마우스를 움직이고 키보드를 두드리면서 손목을 과도할 정도로 활용하는 처지에 놓이기 쉽다는 안내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가정주부 역시 빨래, 설거지, 걸레질을 포함한 청소 등의 과정을 겪으며 자연스럽게 손목의 상태가 악화되는 일이 생기기 쉽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이제는 현대인 누구나 걱정해 볼 필요가 있는 질환이기도 하다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었는데요. 스마트폰의 영향이었습니다.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무궁무진하게 늘어남에 따라 늘 휴대폰을 쥐고, 휴대폰을 보는 분들이 계셨는데 이것 또한 손목의 부담감알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해당되는 사안이 있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손목의 과도한 사용이 일어나지 않게 신경 써 달라고 창원수근관증후군한의원은 말했습니다.




만약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다양한 증상에 시달리게 되며 정상적인 손목의 활동을 해내지 못항 가능성도 그만큼 농후해진다 말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신경을 압박받는 동안에는 통증이 느껴지게 될 거였는데 회복을 꾀하지 않는 만큼 갈수록 심회되는 양상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인 일이라 설명 드렸습니다. 보통 통증은 엄지와 몇몇 손가락 위주로 찾아오는 편이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통증의 경우 밤이 되면 더욱 악화가 될 수 있었으며, 나중 가서는 손에 힘이 풀리는 경험도 생각보다 잦은 빈도로 하게 될 수가 있다고 창원수근관증후군한의원은 말하였는데요. 이러한 특징 탓에 단순히 견딘다고 될 일이 아니라, 치료를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일 수 있도록 해야 하니 늦지 않게 관리하여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그리고 반대로 개선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창원수근관증후군한의원은 환자분의 상태를 살피는 걸 우선으로 하였습니다. 설령 같은 질환을 앓는 중이라 할지라도 겪게 되는 문제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었는데요.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면 이에 대한 부분을 꼼꼼하게 따질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치료 및 회복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게 될 것이라 설명을 드리곤 했습니다.



그리고 상태를 파악하게 되었다면 그 다음으로는 각종 치료 방안을 통해 회복을 도울 것이라 말했습니다. 침이나 약침 같은 방안 이외에도 본원에서는 추나요법을 시행하고 있었으며 이것으로 적정 강도의 압력을 가하게 되면 수근관의 개선 효과까지 자연스럽게 기대하실 수 있을 거라 안내했습니다. 이렇듯, 환자분의 상황을 세세히 따진 후에 그것을 기반으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